1. 내가 알던 상식이 막상 닥쳐 보니 현실과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요?
2. 팀장의 업무 부담은 왜 더 심해지기만 할까요?
3. 자부심, 사명감, 기대감을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요?
4. 팀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실적 아닌가요?
5. 왜 내가 하는 말에 힘이 실리지 않을까요?
6. 불필요한 업무는 무엇이고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요?
7. 팀장의 지시를 가볍게 생각하고 일하는 팀원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요?
8. 일하는 스타일이 다른 직원들, 불필요한 갈등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?
9. 저성과자의 역량을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요?
10. 일 잘하는 팀의 직원들은 어떻게 행동하나요?
11. 개인주의 성향이 강하고 어려운 일은 회피하는 젊은 직원들과 어떻게 소통해야 할까요?
12. 팀원들보다 팀장이 더 눈치 보는 상황, 정상인가요?
13. 임원 때문에 팀장의 리더십이 약화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?
14. 최고의 팀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입니까?
15. 탄탄한 조직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팀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가요?
16. 상황변화에 따라 의사결정을 바꾸는 게 부담됩니다. 나는 일관성이 없는 팀장인가요?